2010년 1월 31일 일요일

[life]아이를 잃은 부모의 슬픔과 아이를 얻은 부모의 기쁨..

오늘 교회에서 슬픈 소식 하나와 기쁜 소식 하나를 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태어난 지 일주일 된 전도사님의 딸 아이를 데리고 가셨고,
아이를 기다리던 형님에게는 셋째를 주셨습니다.

전도사님 부부가 선남선녀시라 아기가 참 예쁘겠다고 이야기 했는데,
일주일간 부모님의 사랑과 관심 그리고 안타까움 속에서 아이는 하늘나라로 갔습니다.

신년모임에서 셋째를 갖고 싶어 기도중이라고 조심스레 이야기 한 형과 형수는
마흔이 다 되어 가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단 번에 아이를 가졌습니다.

7년전 형수가 둘째 아이를 가졌을 때
임신 중독, 기형아 의심판정까지 받으면서 참 힘들게 출산하는 바람에  
한동안 아이 갖기를 두려워 했습니다.

그 슬픔과 두려움을 이겨낸 형수가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고
전도사님 부부도 지금 무럭무럭 자라는 첫 째 아이와
또 태어날 지 모를 둘 째 아이로 지금의 아픔을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

미혼인 제게 아이를 얻는 다는 기쁨은 막연한 느낌이고
아이를 잃는 다는 슬픔은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이겠지요.

전도사님께는 힘내시라는 문자를,
형님께는 축하한다는 문자를 보내고
기쁨과 슬픔에 가득한 두 부부를 위해 기도했습니다.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2010년 1월 30일 토요일

[people]10년 연애 그리고 결혼식..^^

아끼는 동생들이 10년의 연애를 마치고 오늘 결혼을 했습니다.
산전수전공중전을 겪은 연인이라 '인연'이란 말을 다시금 생각하게 합니다.


볼이 불그스레하던 꼬마가 어느덧 아가씨가 되었고
어눌한 광주 촌놈이 서울 생활 10년 후 의사가 되었습니다.


성철아 축하한다.
봉잡은 거야 자식아!

유미야 미안하다.
성철이를 부탁해..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2010년 1월 25일 월요일

[music]Happiness (From "You're A Good Man, Charlie Brown")

뮤지컬 '찰리 브라운' 의 주제가격인 '행복'이라는 노래입니다.

한국에서는 컬투의 김태균씨가 찰리 브라운 역할이었는데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귀여운 목소리와 큰 머리..^^

아이들이 생각하는 행복은
'두 가지 맛이 나는 아이스크림'처럼 소소하고 순수한데
나이를 먹으니 쉽지 않군요. (라는 핑계를 댑니다)

이 노랠 들으면서 정서 순화라도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행복하세요!





















다른 노래는 여기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http://www.youtube.com/watch?v=74LsEuecFHA&feature=related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2010년 1월 17일 일요일

[family]오랜만에 은이랑 산이랑

교회에서 이른 저녁을 먹고 집으로 가는 길..
문득 사촌 동생들이 보고 싶어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영어공부에 재미를 붙인 은이는 계속해서 영어를 물어봅니다.
발음이.. 저보다 낫더군요. ㅎㅎ


산이는 얌전하게 자라나 싶었는데, 집안 내력은 숨길 수 없나봅니다. ^^;;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2010년 1월 7일 목요일

[event] 스타벅스의 아쉬운 1+1 쿠폰..

스타벅스 1+1 쿠폰이 인터넷과 언론에서 화제입니다.

사용 자격 및 횟수 그리고 매장에 제한이 없는 쿠폰을 살포되다 시피 되면서
사람들이 몰리니까 결국 문제가 생기고,
스타벅스의 '쿠폰 거절', '내용 변경' 등 약한 모습이 구설수에 올랐네요.

관련 뉴스
New Daily - 스타벅스 “커피 한 잔 더 준다더니…”
헤럴드 경제 - 스타벅스, 이번엔 쿠폰때문에 소비자 빈축 사
서울신문 - 스타벅스 1+1 쿠폰 사용시 ‘주의할 점’

저역시 이틀 전 회사 공용 프린터에서 우연히 발견습니다.
'쿠폰 번호도 없어서 복사하기 딱 좋네~'하면서 4장을 복사해 놨습니다.

오늘 신문 & 블로그에 올라온 글들을 보니
시간이 없어서 매장에 못 간게 다행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리 '가격 인상에 따른 이벤트'가 아니라고 해도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 분위기 만은 분명합니다.

당분간 가만히 있던가.. 샷 추가를 1달간 무료로 하던가..
스타벅스가 어떤 식으로 이 사건을 대응할지 궁금해 집니다.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2010년 1월 5일 화요일

[life] 삶이 쉽지 않은 이유는..

세스고딘 블로그에서 마음에 와닿는 말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The reason social media is so difficult for most organizations
It's a process, not an event.

process 와 event 의 가장 큰 차이는 시간입니다.
시간은 '관리' 그러니까 '비용'(물질적/정신적)을 동반합니다.

비단 social media만 process겠습니까?
삶에서 소중한 것들은 event 보다 process 입니다.

The reason life is so difficult for most people
It's a process, not an event

.
.

다음 날 어린왕자는 다시 그리로 갔다.
"언제나 같은 시각에 오는 게 더 좋을 거야." 여우가 말했다.
"이를테면, 네가 오후 네 시에 온다면 난 세 시부터 행복해지기 시작할거야.
시간이 흐를수록 난 점점 더 행복해지겠지.

『어린왕자』 중에서..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맛집]조폭 떡볶이

http://sungkwon.textcube.com/57

http://news.joins.com/article/aid/2010/01/05/3588199.html?cloc=nnc

2010년 1월 4일 월요일

[idea] 농심에 제안하는 이벤트 idea~^^

바로 엊그제 작성한 켈로그가 잘 활용했으면 하는 외부 이슈 '호랑이 해' 라는 포스팅에
농심 블로그 에디터이신 마음氏 님께서 댓글을 작성해 주셨습니다.

간단한 생각이 포스팅이 되고 트랙백과 덧글로 버무려지는 모습을 보니 
소셜미디어의 힘을 다시금 느끼게 되고, 더불어 농심에 대한 애정이 샘솟는 군요. ^^
저녁먹고 일하려던 중 feel 받아서 몇 개 아이디어를 짜내봅니다. ㅋㅋ

1. 가장 간단하면서 참여울이 높은 방법은 가장 높은 덧글/포스팅 작성 입니다.
    1) "라면은 언제/어디서/어떻게 먹는 게 맛있을까요?" (고객의 경험 공유)
       - 영화 <식객>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ㅋ
    2) "새우깡" 삼행시 짓기 (제품의 이미지 강화)

   센스넘치는 댓글이 인터넷에 회자되면 모르겠지만..개인적으로 덧글 이벤트 효과는 그닥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이벤트에는 신제품 출시같은 홍보 이슈가 있을 때 '한정판 제품'처럼
   소장 가치 있는경품을 증정하는 게 좋겠지요.

   문득, 앱솔루트 보드카가 매년 한정판(2010년)을 만드는 것 처럼
   '새우깡 2010년 한정판'을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2. 농심이라면 UCC를 활용하는 이벤트도 재밌겠네요. 
    <신라면을 맛있게 먹는 101가지 방법  - 당신만의 신라면 제조법을 알려주세요!>  
    고객들이 자신의 라면 비법을 촬영(동영상/사진)해서 공유하는 이벤트입니다.

    참여자가 많지 않을 수 있으나, 인터넷 상에 제품 관련 컨텐츠가 풍부해지는 효과도 있지요.
    덧붙여서 선정된 레시피를 모아서 한정판 도서 출간 후 증정 이벤트도 가능하겠죠?

    참고로 현재 youtube에서 '라면'의 검색 결과는 926개 입니다.
    그 중에 상당수는 윤도현의 <너'라면' 좋겠어>, 알렉스의 <그대'라면'>.. ㅡㅡ;
    '신라면'으로 검색하면 결과는 25개, 대부분 광고네요.

    의외로 'shin ramen' 이라는 키워드로 외국 컨텐츠가 있더군요. 그중에 '뽀그리' 제조법을 공유합니다.


한국 군인들이 좋아하는'뽀그리'라는 말을 듣는 순간.. 뒤집어 졌습니다. ㅋㅋ

3. 농심의 제품을 활용한 게임을 만들어서 다운받게하면 어떨까요?
    닌텐도부터 쿠키폰 그리고 최근 아이폰까지 요리만들기 게임은 기본 아이템인듯..
    먹거리를 만드는 농심에서 이런 게임을 만들어서 무료 배포하는 겁니다.

     (1) 요리하기 - 새우깡 만들기(적당한 시간에 뒤집기가 관건)
                          신라면 끓이기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나만의 라면으로, 칼로리 계산은 센스!)
     (2) 먹기 - 새우깡 던져서 받아먹기 
                   (혼자서 던지고 받기, 갈매기에게 던지기 등)
                 - 양파링 끼워서 넘겨주기
                 - 라면 면발 끊기지 않게 먹기

이상 머릿속에 떠오른 '농심 이벤트'였습니다.
휴일 후 찾아온 월요일, 저녁 후 찾아온 야근에 기분 좋은 댓글을 달아주신
마음氏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2010년 1월 2일 토요일

[idea]켈로그가 잘 활용했으면 하는 외부 이슈 '호랑이 해'

경인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복 많이 받으시길~ ^^

지인들께 새해 안부인사를 전하다가
'호랑이 기운으로 훨훨 날아댕기길' 이라는 답문에 켈로그 콘프레이크가 떠올랐습니다.

최근 12년 동안 요즘처럼 '호랑이'가 이슈가 된 적이 없는데
이런 호기를 켈로그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궁금해지더군요.


아쉽게도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는 없고, 이전에 진행한 이벤트도 관심을 끌만하진 않았습니다.
그나마 시즌성 이벤트는  켈로그 스페셜K - 연말연시파티 스페셜 라인을 살려라 뿐이었죠.

호랑이 해라는 외부 이슈를 활용해
어린이 비만 관리나 직장인 건강/몸매 관리 등 콘프레이크와 연관된 주제로
on/off-line 이벤트를 기대해봅니다.

p.s
1. 2009년 12월 15일부터 2010년 1월 2일까지 보름남짓 동안
   호랑이라는 키워드로 네이버 뉴스를 검색하면 3,590건이 나옵니다.
   2009년 1월 1일부터 2009년 12월 14일까지 9,244건 임을 볼 때대단한 수치입니다.

2. 농심 기업블로그인 이심전심에서라도 이번 이벤트를 진행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에 트랙백을 보냅니다.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