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9일 일요일

[Brand]Coffee를 벗어난 Starbucks의 새로운 시도, 부럽고 기대되네요.

스타벅스가 창립 4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로고를 선보였습니다.
hpp://starbucks.cpom에 하워드 슐츠 회장의 설명 영상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총 3번의 로고 수정 중에서 가장 큰 변화인 듯 합니다.
Coffee 와 Starbucks를 뺀 Siren 만을 표기한 것이죠.

동그란 녹색과 siren만 보여도 고객은 "스타벅스구나!" 라는 걸 인지한다는 자신감과
앞으로 커피 이외에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네요.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자산'을 갖고 있다는 것이 매우 부럽더군요.
한편으로는 '스타벅스 = 커피'라고 생각했는데 이를 버린다는게 조금 불안하기도 하고요.

하워드 슐츠 회장은 동영상에서 여전히 세계 최고의 커피를 제공하겠다고는 했지만,
어쩌면 스타벅스 내부에선 그들의 미래 키워드를
'커피'보다 '공간&경험'에 더 무게를 둔게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