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31일 월요일

2012년 7대 뉴스


별로 이런거 안해봤는데, 2012년 7대 뉴스를 선정해 봤습니다.
원래 10대 뉴스였는데.. 별로 뉴스가 없더군요.

1. 대학원 입학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기업교육 전공으로 내년부터 다시 학생이 됩니다.
   10년만에 다니는 학교라.. 살짝 긴장되고, 직장과 병행해야 해서 부담도 크네요.
   무사히 마치기만 했으면 좋겠군요. :)

2. 자기계발 관련 특강 
    5월 그리고 7월 서울여대와 덕성여대에서 자기계발 관련 특강을 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설득이 주요 내용이었는데요.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제 자신의 능력도 실험해본 소중한 경헝이었답니다.

3. 자동차 구입
    10월 말에 자동차를 구입했습니다. i40라고.. 우리나라에선 정말 안 팔리는 '왜건'입니다.
    SUV의 적재 능력과 세단의 승차감을 모두 갖춘 녀석인데.. 97%는 혼자 타고 다녔네요. ㅎㅎ

4. PHR 자격 시험 합격
    HR분야에선 기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지난해에 똑! 떨어졌던 시험인데, 재응시해서 붙었습니다. :)
    2000년 이후 처음으로 취득한 자격증이네요. 아.. 부끄..

5. 설득의 심리학 Workshop 참석
   4년전부터 가고 싶었던 설득의 심리학 워크샵에 다녀왔습니다.
   그간 생각없이 지나친 일, 무의식 중에 사용했던 기술(?)들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1박 2일 동안 실무자가 자리를 비우도록 허락하신 팀장님께 무한 감사를.. ㅠ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꼭 참석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 절대 후회하시지 않을 겁니다. :)
   http://www.facebook.com/YesPOPWorkshop

6. 제주도 워크샵 
   회사에서 평사원 협의회 대표로 지난 2년간 활동을 했습니다.
   유종의 의미를 거두는 뜻에서 제주도로 2박 3일간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솔직히 업무보다는 휴양에 조금 더 무게 중심을 둬서 편하고 재밌었습니다. :)

   그리고 보니.. 사진을 블로그에 정리 안했네요. 이런.. 조만간!


7. 문화활동 : Best 공연, 영화, 책 
    1) Best 공연 : 위키드
    2) Best 영화 : 레미제라블
    3) Best 책 : 남자삼대교류사


내년엔 조금 더 풍성한 일들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ㅎㅎ 


삶, 책, 사진 그리고 커뮤니케이션(마케팅/브랜드/PR)에 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