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18일 수요일

[life]'관계와 성과'의 우선순위는 과연 있을까?

천군(회사에서 주로 불리는 별명)은 '관계' 우선인거 같아 '성과'가 우선인거 같아?
갑자기 봉D께서 던진 질문에 '글쎄요.'라고 대답하고선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관계는 결과에 따라 달라진다. 결과가 좋으면 소원한 관계도 회복되니까.'
'관계가 틀어진 상황에선 결과를 보장하기 어렵다. 설령 당장 좋더라도 지속할 수 없다.'
마치 닭과 달걀 같은 질문에 제가 나름 내린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펼쳐두기..


오늘 동기와 의견 충돌을 겪은 동료에게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두 분이 서로 다른 방법을 이야기 하지만, 결국은 본인이 하기 쉬운 일을 하려는 거잖아요.
 우선 관계를 만드세요. 그 다음에 성과를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참.. 저도 하기 어려운 이야긴데, 말은 쉽게 내뱉는다는 생각을 다시금 합니다.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댓글 2개:

  1. 관계 중심적이란 말에는 이성보다 감성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사람이란 선입견을 갖게 됩니다. 예전엔 제가 관계중심적인 사람이란 말을 들을때는 괜한 자격지심도 들었습니다. 내가 성과보다는 사람중심이란 말이야?...모 이런 생각...ㅎㅎ 이제 아주 쪼금 연차가 생긴 이후, 관계중심적인 사람 or 성과중심적인사람 모두 그에 맞는 강점을 갖고 있다는 걸 깨닫기 시작했슴다. 포스팅 내용 및 표를 보면서 생각이 더욱 정리되네요. 인사이트 강한 글 감사합니다.RSS구독 시작입니다...^^

    답글삭제
  2. @황코치 - 2009/12/01 12:09
    아.. 황코치님께서.. 왕림을.. 감사합니다. ^^

    구독을 하신다고 하니 포스팅에 더욱 열과성을 다해야 겠네요.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평안하세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