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7일 금요일

선택보다 방향이 더욱 중요하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배의 오른쪽으로 그물을 던지라고 말씀하신 부분 있잖아..
우리는 보통 '왜 오른쪽일까?'를 고민하는데,
사실 왼쪽인지 오른쪽인지는 그닥 중요하지 않아.
제자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고 실천했다는 것이 중요한 거지.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을 만났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튀어나온 주제는 신앙생활..

우리는 선택을 중요시 여깁니다.
아무래도 눈 앞에 있는 문제에 대해서 'yes or no' 또는'this or that' 를 해야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선택보다는 방향이 더욱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직장, 사업, 연애 등 다양한 선택의 기로속에서 방향보다 선택 자체에 매몰되어
더 나은 선택은 커녕 아무런 선택도 못한 기억이 납니다.
내 삶의 방향이 어디로 가는 건가.. 이 명제가 확실하면 현실속의 선택은 그냥 과정일 뿐입니다.

믿는 사람으로 사는 사람들에게 방향이란 자신이 세우기 보다 예수님이 보여주신 길입니다.
그런 면에서 하나님과 동행하고 성령님과 교제해야 하는데.. 정말 쉽지 않네요.
제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부터가 잘못이긴 합니다만.. ^^;;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조창선입니다.

    제가 아는 분 성함이랑 같아서요. 혹시 해서 글 남깁니다. 제 홈페이지에도 방문하셨길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별로 내세울 것 없는 글들이 대부분이라...ㅎㅎ 그럼 좋을 하루 되세요.. 혹시 저를 아시는 분이면 말씀좀.. 궁금해서~

    답글삭제
  2. @조창선 - 2009/03/03 16:17
    ㅎㅎ 과장님께서 생각하시는 사람이 맞습니다.

    얼마전에 다시 만난 그 '천성권'입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