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5일 수요일

스타벅스의 컨텐츠 & 제휴 마케팅

우연히 재미있는 아이디어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Dsquared² 2009 fall 에서 street style을 표현하는 모델들이 들고 있는 스타벅스 커피잔.. 

스타벅스의 아이디어인지 디자이너의 아이디어인지는 모르겠지만 
무릅을 탁 치게 만들었습니다. '거리 - 패션 - 여성 - 스타벅스' 의 연결이라니!!


blogcoffee.png

이미지출처 : tehstylememo.blogspot.com


제휴 마케팅은 
동일한 타깃을 두고 있는 두개 이상의 다른 업계 기업이 공동의 활동을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고객이고, 그중에서도 그들의 인식과 경험인데..
그 인식과 경험은 결국 양사의 제품 보다는 컨텐츠, 스토리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제품 또는 서비스 간의 결합이 아니라 
'고객'의 머릿속에서 이 두가지가 결합되는 과정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겁니다. 

결국 제휴마케팅의 기반이 컨텐츠마케팅이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Dsquared² 와 스타벅스의 조합은 
시작도 끝도 모두 고객의 인지와 경험이라는 두 단어를 지향하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