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재미있는 아이디어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Dsquared² 2009 fall 에서 street style을 표현하는 모델들이 들고 있는 스타벅스 커피잔..
스타벅스의 아이디어인지 디자이너의 아이디어인지는 모르겠지만
무릅을 탁 치게 만들었습니다. '거리 - 패션 - 여성 - 스타벅스' 의 연결이라니!!
이미지출처 : tehstylememo.blogspot.com
제휴 마케팅은
동일한 타깃을 두고 있는 두개 이상의 다른 업계 기업이 공동의 활동을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고객이고, 그중에서도 그들의 인식과 경험인데..
그 인식과 경험은 결국 양사의 제품 보다는 컨텐츠, 스토리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제품 또는 서비스 간의 결합이 아니라
'고객'의 머릿속에서 이 두가지가 결합되는 과정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겁니다.
결국 제휴마케팅의 기반이 컨텐츠마케팅이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Dsquared² 와 스타벅스의 조합은
시작도 끝도 모두 고객의 인지와 경험이라는 두 단어를 지향하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