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2월 6일 월요일

[trip]혼자 떠나는 제주 여행 - 1일

2005년 여름 전역전 휴가로 다녀온 제주도 여행기입니다.
홈페이지와 쁘리띠의 여행 플래닛에 올렸는데 소중한 추억이라 옮겨놓습니다.
귀차니즘으로 사진은 몰아서.. :)
------------------------------------------------------------------

2005년 6월 7일 오후 5시 서울역, 6월 8일 오전 8시 15분 목포행 KTX행 기차를 끊었다.

아직 삼성전자서비스, LG화학 입사지원서도 작성을 못마쳤는데..

책.. 아니 지도라도 한번 더 봐야 하지 않을까..

간부독서 요약집 편집도 안끝났는데..

신세계 백화점 면접은 봐야하지 않을까..

한달전부터 여행책, 역사책 그리고 지도도 사고 인터넷 여행 카페 가입하고 호텔까지 예약하는 등..

나름대로 준비를 해보려 했지만 언제나 그렇듯 막바지에 이르면 결국 허둥지둥.. 시간에 쫓긴다.

며칠정도 시간을 갖고서 공부도 하고 계획도 차근히 세우려 했으나

혼자서 떠나는 여행, 그정도면 충분히 준비했다. 그냥 가자.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하지 않던가..

그래도 못내 마치지 못한 일들을 생각하면서 늦은 밤 잠을 청한다.

아침 6시 반, 허리가방을 찾는다며 내방, 안방, 옥상방을 뒤집는다.

운좋게 장농 구석에서 10년전 구겨 넣었던 가방을 찾았다. 어제 찾아 놓으면 좀 좋아.. ㅡㅡ;;

배낭, 삼각대, 카메라, 허리가방.. 꽤.. 아니 무지 무겁다..

엄마는 내 뒷모습만 봐도 한숨이 나온단다. 이걸 매고서 어딜 다니겠냐시며..

청량리까지 택시타고 청량리역 입구에서 점심으로 먹을 김밥을 사고서 서울역으로 간다.

삼각대를 가방위에 얹어 놓아서 좁은 지하철안에서 눈총을 받는다. 죄송합니다.. ㅡㅡ;;

서울역이다. 나름대로 일찍 출발했는데 역시나 빠듯하다.

플랫폼에는 내가 타야할 광명행 KTX가 나를 기다리고 있다. 반갑다!!

프랑스 TGV가 그 전신이라는 KTX.. 실내 풍경은 비슷하지만 (일반석 기준으로)좌석도 더 넓고 쾌적한게(어찌보면 당연한듯..)

2003년 1월에 탔던 그 TGV보다는 훨 나은듯 했다. 속도를 낼 만 하면 멈추는게 조금 불만이였지만 그래도 빠르긴 빠르다.

서울역에서 광명역까지 가서, 광명역에서 8시 40분 기차로 환승을 해야 했다.

직행이 있으면 좋을 것을.. 다행히 올해 7월부터는 "서울-목포 KTX & 목포-제주 훼리호" 패키지가 생겨서

7만원이면 왕복할수 있다고 하니.. 학생들이 이용하면 좋을 듯 하다.

피곤한지 졸음이 밀려온다. 청량리역에서 샀던 김밥을 꺼내 하나씩 먹으니 잠이 깬다. 역시.. 단순하다.

차창 밖으로 지나는 풍경이 참 좋다. 밝은 햇살, 맑은 날씨 그리고 시원한 에어컨 바람..  ㅡㅡ;;

모내기를 끝낸지 얼마 되지 않은 논에는 물기 가득 머금은 논 바닥은 마치 거울처럼 반짝 거리고

방금 깍은 중학생 머리 마냥 반듯한 연두색 모종판이 다소곳이 논두렁에 앉아있다.

이젠 제법 녹색 기운을 내뿜는 나무들이 햇살을 한 줄기라도 놓칠 세라 두 팔을 힘껏 벌린다.

참 청명한 초여름의 풍경이다.

11시를 훌쩍 넘어 12시가 다되어 갈때쯤.. 목포역에 도착했다.

택시 기사 아저씨들이 땅끝 마을 가냐.. 어디 어디 가자.. 시며 부른다.

기차역 앞 육교 건너 버스 정거장에서 1번 버스를 타고 여객 터미널로 갔다.

근데.. 제주도는 "국제"여객 터미널이란다.. 걸어서 10분이면 충분한 거리다. 괜찮다.. 다른 분들은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목포에서 제주 배는 오전 9시와 오후 3시 두번 뿐이다. 휴.. 2시간은 기다려야 한다.

기다리는 동안 지도를 보면서 다시 한번 고민에 빠진다.. 여기를 갈까.. 저기를 갈까..

드디어 2시 반, 배에 오른다. 제주도 도착 예정시간은 저녁 8시..

3등석 표를 끊었기 때문에 평상에 그냥 앉거나 누워있으면 되나 그냥 바다가 보고 싶어서 선상으로 나와 있었다.

수학여행온 고등학생들이 조금 시끄러웠지만.. 덕분에 심심치는 않았다.  ^^

뿌~ 뿌~ 힘찬 뱃고동 소리와 함께 출발이다..

소금기운이 느껴지는 바람이였지만 참 오랜만에 맡아보는 바다향이라 그냥 객실에만 있고 싶지는 않았다.

어느덧 배위에서 해가 뉘엇 뉘엇 지는데.. 아직 제주도는 멀었나.. 바닷바람이 제법 쌀쌀하게 느껴진다.

저녁 7시를 훌쩍 넘긴 시간, 제주항이 멀리 보인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섬.. 제주도..

8시가 다 되어서 배는 항구에 닻을 내렸다. 이미 하늘은 어두워졌고 배는 고파만 갔다.

항구에 내려서 보니 주변에는 상가도 없고 무슨 공단 분위기가 풍기는게 조금은 삭막했다.

수요예배를 드려야 하기 때문에 무작정 교회를 찾아 길을 나섰는데 1분도 지나지 않아

뒤편에서 누군가 나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학생~ 방 잡았어요?" 택시기사 아저씨였다.

원래 호객꾼 있는 곳에는 가지 않는다는 나름대로의 원칙을 갖고 있었으나

주변 분위기를 보아하니 교회도 식당도 숙박시설도 안보여서 일단 택시에 올랐다.

항구지역을 나와 관덕정근처에 00 호텔에 내렸다. 숙박비가 3만원이란다. 컥.. 이다.

그냥 나오기도 웃기고 사실.. 일반적인 가격도 모르는 상태였기때문에 그냥 돈을 냈다.

여행 준비를 잘 해야 한다는 수업료라고 생각하면서.. 그래도 생각하면 참 아깝다.

그리고 가까운 교회에서 늦었지만 수요예배를 드리고 나오는데

한 노(老)권사님께서 제주 지역은 시내에서 시내, 시내에서 시외는 버스가 있지만

시외에서 시외는 교통편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자전거가 나을거라며 자전거집을 직접 소개시켜 주겠다셨다.

9시가 넘은 시간이라  폐장 직전이였는데 마지막 손님으로 빌릴 수 있었다.

자전거 상태를 확인하고 몇가지 주의사항 그리고 고장발생시 확인요령등을 교육받고서

제주도 일주 코스중 위험지역이나 추천 코스등에 대한 설명도 들었다.

내가 열흘에서 2주정도 다닐거라니까.. 7일 이상을 못넘긴다시면서 9일만 대여하라셨다.

결국.. 그 예상은 적중했다.. ㅡㅡ;;

친절한 설명과 안내의 감사표시로 수목원 엽서를 몇장 드리고나서 숙소로 돌아와 첫날의 여독을 풀었다.

내일부터 시작이다..

삶, 책, 사진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즐거운 의사소통을 꿈꿉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은 블로그,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