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5월 10일 목요일

가보기 전엔 죽지 마라

제목 : 가보기 전엔 죽지마라
저자 : 이시다 유스케
출판 : 홍익출판사(2006)






자전거로 떠난 세계 여행.. 참으로 낭만적인 이름이다.
.
.
그러나, 이책을 읽는 동안 현실을 조금은 알게 되었다.

어딘지 모르는 곳, 누군지 모르는 사람, 언제인지 모르는 시간..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세상에 자신의 발을 의지하여 앞으로 나아간다는 것이..

과연 낭만이란 표현으로 끝날 수 있을런지...

.
.

하지만 나는 낭만이라 부르겠다.

왜냐하면 그곳에는 알 수 없는 공간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움과

알 수 없는 사람으로 부터의 도움과 공감 그리고

알 수 없는 세월 속에서 인생을 발견할 수 있을 테니까..

.
.

생각보다 재미는 없었다. 물론 여행기를 많이 접해본 적이 없는 나의 부족한 독서 경험과

또한 여행기를 여행준비를 위한 가이드로 읽어왔던 나의 편향된 시선의 결과일 수도 있다.

그러나 이시다 유스케 라는 청년의 도전정신과 세상이 아직 살만 하고 다닐 만 하다는 것은 배웠다.

이제 3권을 준비하는 나로서는 나름 열심을 다해 읽어야 하는데.. 빠져들지 않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