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5월 10일 목요일

모든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다.


제목 : 모든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다.
저자 : 세스고딘
출판 : 재인(2007)






21세기 경영, 특히 마케팅 분야에서 최고의 화두는 '블루오션'과 '보랏빛 소'라는 이야기를 언젠가 서평을 썼던 책에서 읽었다.

그중에 보랏빛 소는.. 나에게 충격이였고 리마커블했다.

순간.. 한번 밖에 포스팅 하지 못한 리마커블 리포트가 생각나는.. ㅡㅡ;;

세스고딘의 신작 <모든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다>는...

--------- 약간의 스포일러이니.. 읽고 싶으신 분은.. 대충 짐작하시겠지만.. 넘기셔도 좋습니다. ---------

.
.

마케터가 거짓말쟁이가 아니라, 고객이 스스로 거짓말을 하고 타인에게 전하는 (입소문) 구조에 대한 책이다.

그는 마케터가 해야할 일이 거짓말을 하는게 아니라

특정한 세계관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발견하고 그들이 좋아할 만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일관성있게 행동하는 것이라고 했다.

나는 특히 '세계관'이라는 부분에 주목하게 되었다.

세계관.. 유동적이지만 커다란 틀에서 천천히 변하는 일종의 패러다임..

하지만 내가 주목해야 하는 세계관은 오타쿠를 갖고 있는 매력적인 세계관이며

내가 만들고 발견해야하는 이야기는 진실되면서 리마커블한 story  이다.

.
.

가슴에 꼭 새겨야할 내용이 있지만 왠지 다 읽고 나면 조금 허무한건..

빌려서 읽어서일까.. 세스고딘의 전매특허일까.. 아니면.. 나의 무지 또는 무의지 때문일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