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6월 26일 화요일

첫 번째 이야기 : Who is he?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당신이 누구인지 물어보셨을 때,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마16:16)

베드로는 이 멋진 대답으로 천국문의 열쇠를 받았다.

예수님은 누구이신가, 바로 여기에 기독교의 핵심이 담겨있다.
.
.
나는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를 명확히 알아내는 것이 사업의 핵심이라고 본다.

조금 더 확장하자면, '나는 누구인가(핵심역량)와 고객은 누구인가(핵심고객)'라고 말하고 싶다.

기획은 '누구에게 어떤 가치를 전달할 것인가',

마케팅은 '누구에게 어떤 제품(서비스)를 알릴 것인가'에 대한 문제 해결과정이다.

이두가지 질문의 공통분모는 바로 '누구' 바로 사람이다.

'누가' 누구인지 모른다면, 적을 모른채 싸우는 것이며 목적지를 모른채 행군을 하는 것이다.

당신은 누구이며, 당신의 고객은 누구입니까?
.
.
앞으로 종종 기독교의 원리(참고로 저는.. 장로교 합동측 교회에 출석합니다)와 성경말씀에서

기획 및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뽑아내보려 합니다.

성경과 기획/마케팅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열심히 배우고 노력해보려는 것이니

질책과 격려 그리고 관심을..  ^^;

태그는 Christianomics 라고 지었는데, 너무 거창한가.. 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