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2일 금요일

제휴 마케팅이 별 건가요?

오늘 테크노마트 1층에서 Wibro 홍보 전단지를 보면서 제휴마케팅에 대해 느낀 점입니다.

흔히 말하는 제휴마케팅을 제 나름대로 짧게 설명하자면,
공통의 고객에 집중하는 서로 다른 업체가 상호배타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통사와 금융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카드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more..


조금은 거창하게 들리는 제휴마케팅은 아래 아래 2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만 할 수 있다면
누구나 어떤 사업이든 진행할 수 있다고 봅니다.

1.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2. 우리의 고객은 무엇을 원하는가?
    - 우리 제품/서비스를 사용하면서 OR 사용한다면

회사이사를 마치고서 테크노 마트에 들렸는데 1층서 wibro 홍보 쿠폰을 받았습니다.
(저는 그때 노트북을 꺼내놓지도 않고 책을 읽고 있었지요.
음악을 듣고 있으니 그냥 쿠폰만 주고 가더군요. )
제목을 보니 '20대 분께 CGV 영화관람권 1매를 무료로 드립니다'였는데,
이 홍보 쿠폰을 보면서 뭔가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1. 테크노마트에서 와이브로 쿠폰을 받다.

2. 제휴마케팅에 대한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

3. 제휴마케팅이란 무엇인가

4.제휴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5. 와이브로 쿠폰은 이래이래해서 전달했어야 했다.

6. 다음에는 제가 진행했던 이벤트에 대해서 올리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