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일 월요일

팀블로그 '책과 세상'의 5월 모임 -『The Goal』

5월 마지막 날, 제가 참여하고 있는 또 다른 독서클럽 '책과 세상' 5월 모임에 참석했습니다.

팀블로그 & 분야별 팀 구성 이라는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조만간 '네이놈'으로 옮길 예정입니다.
블로거라는 구성원들의 특성상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sungkwon.net 독서노트 # 08

더 골(The Goal)


제목 : The Goal
 저자 : 엘리 골드렛, 제프 콕스
 출간일 : 2002-01-01
 가격 : 15,000원




1. 구매일 : 2002.00.00
2. 구매이유 : 동생이 수강한 경영학 관련 강의 교재
3. 구매장소 :
4. 독서일 :
5. 분야 : 경제경영


독서클럽 덕분에 다시 읽게 된 책은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왔습니다.
(조만간.. 언제가 될런지는.. 추가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내 삶의 목표는 무엇인가, 나는 어떤 Goal 을 향해서 가고 있는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자원은.. 과연 목표에 부합하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간관계를 맺고, 업무를 진행하면서 '목표'를 이루는데 방해하는 '병목자원'은 무엇인가?
내 인생 뿐만 아니라 우리 회사, 부서의 '병목자원'은 존재하는가, 그렇다면 무엇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고민을 하게 했던 책입니다.
고민만 해서는 될게 아니라는 생각에 좌절과 용기가 동시에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매년 읽어야 할 책 목록에 이녀석을 넣어야 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

다음 토론 도서는 재시켜알바님께서 추천해 주신『승자 독식 사회』입니다.

승자독식사회

 제목 : 승자독식사회
저자 : 로버트 프랭크. 필립 쿡
출간일 : 2008.03.03
가격 : 13,000
분량 : 332p



모임 예상일정은 6월 28일 오후 4시, 신촌 미플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