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7일 금요일

투명한 CEO, 김호대표님을 만나다.

지난 7월 말경에 나는 어느 블로거에 '데이트 신청'을 했다.

우연히 발견한 블로그에서 재미있는 자료와 생각 그리고 podcasting이 나의 관심을 확~ 끌었기 때문이다. [관련글]

내가 생각해도 쌩뚱맞은 요청이였는데, 흥쾌히 받아주셨다.

그분은 바로 THELABh.com 의 대표이신 김호님!!

다국적 PR컨설팅 기업인 사장에서 지금은 1인주식회사 창업을 준비중시다.

우연히 만난 블로그의 운영자 그것도 유명인사를 용감한 제안으로 직접 뵙게 되다니. ^^;


추천해주신 책(마케팅 반란, 아래 책)도 읽고 블로그 및 에델만에서 자료도 더 살펴보면서,

PR이란 업에 대해서 많은 관심과 궁금증이 생겼다.

 








PR에서의 위기관리란, 제품생명주기 단축이 PR에 미치는 영향, 감성의 시대에서 PR이 갖는 의미 그리고

웹 2.0 시대에서 PR의 변화는.. 이런 사항을 여쭤보면서.. (이번에도 나는 말이 많았다.. OTL )

두가지 흥미로운(?) 사항을 발견했다.

컨설턴트 답게 결론 부터 명확하게 말하는 습관을 갖고 계셨고,

PR업에 종사하시는 분 답게 자신의 발언에 대해서 상당히 조심스런 태도를 보여주셨다.

나에게 정말 필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했다.


워낙 서로가 종사하는 업이 다르다 보니 많은 부분에 대해서 구체적인 조언을 얻기는 힘들었지만

유명 블로거이자 한 업계에서 성공하셨고 다시 출발하려는 의지를 갖고 계신 분을 뵈었다는게 가장 의미있었고

웹 2.0, 블로그 마케팅, 단기 PR등.. 아무리 많은 내용도 업계와 제품의 본질에서 출발하지 않으면

진행하고 성과를 만들기 어려우며, CEO의 결단과 실천력이 매우 필요하다는 것도 깨달았다.

그리고 podcasting에 대한 관심 및 열정에 불을 질러 주셨으니..

제 블로그에도 언젠간 멋진 podcasting을 듣게 되실지도.. ㅎㅎ


대표님께서는 최근에 위기관리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살펴보기 위한 또하나의 블로그를 만드셨다.

개인과 기업의 위기관리 기술로서 '사과'는 투명성과 일관성의 시대에서 매우 중요한 덕목이자 태도가 될 것이다.


귀한 시간 내주신것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요.

내년 1월부터 시작하게될 사업이 번창하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댓글 2개:

  1. 성권님. 우연히, 이 글을 이제야 발견하고 댓글 남깁니다. 블로그를 통해 또 가끔씩 뵐 수 있기를.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답글삭제
  2. 다시 찾아주셔서 영광입니다. :)

    on/off-line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고 평안하세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