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30일 목요일

전략, 마케팅을 말하다


제목 :  전략, 마케팅을 말하다
저자 :  호르헤 A. 바스꼰체요 (안기순 옮김)
출판 :  비즈니스맵 (2007)





지인에게서 선물 받은 책으로.. 오늘 단숨에 빠르게 읽어버렸습니다. ^^;

공격과 방어의 개념으로 소개하는 전략과 마케팅을 소개하는 책인데,

요즘 읽고 있는 <전쟁의 기술>과 비슷한 느낌이 있네요.


전반적인 소감을 '공격과 방어에 대한 개념과 방법 그리고 시기에 대해서 잘 풀어 냈다'입니다.

전략을 다룬 책 답게 본문 내용을 잘 요약한 표가 인상적입니다.

나중에는 표만 읽어도 될 듯한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원론서의 느낌을 갖고 가야 하는 터라 조금 재기발랄한 내용과 사례가 부족한 듯한 아쉬움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도  7장에 도요타의 사례를 통해 상당부분 만회가 되네요.


가장 인상 깊은 부분은 2가지 였습니다.

1. 방어는 공격보다 강하다.

2. 선택과 집중을 해야한다.
   - 자사의 핵심역량/가치에 대한 파악
   - 현재 시장/세그먼트(시장 내부에 존재하는 하부 시장)의 가치와 리더의 영향력



오늘부터 서평 방식을 조금씩 바꿔보려 합니다. 블로그의 정체성 찾기의 일환이라고 할까요.

단순한 요약정리보다는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제 나름의 평가도 감히(?) 내려볼까 하는데.. 두렵군요. ㅎㅎ

평가 기준 및 방식도 조금씩 정리해서 추가하려 합니다.

아직은 아는 것 보다 모르는게 많아서 선무당이 책을 잡지 않을까 하지만

머.. 그정도로 영향력을 끼치는 기획/마케터와 유명한 블로그가 되면 좋겠군요.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sungkwon.net::을 구독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